— 이번에는 「PB화장품」 「판매가격」 정하는 법 2가지에 관해 소개합니다.
>「판매가격」은, 제조구매원가에 판매이익을 합한 것입니다.
>「판매가격」을 정하는 법은, 아래 2가지입니다.
↓
# 제조업체 주도형 방법
# 판매자 주도형 방법
● 제조업체 주도형
— 「PB화장품」제조업체가 제시한 원가에
이익을 더해서 「판매가」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제조업체에서 제시한 원가 기준해서
>정하는 제조업체 주도형 결정방법
● 판매자 주도형
— 처음부터 판매자가 「판매가」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판매가에서 먼저 판매자가 생각하는 이익/비용을 빼고
>제조구매가가 정해집니다.
>「○○원에 공급 부탁합니다」 라고 타진해 보는
>판매자 주도형 결정방법.
● PB화장품 판매가
→ 판매자 주도형
— 「PB화장품」의 「판매가」는,
반드시 「판매자 주도형」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PB화장품」의 「판매가」는 비슷한 종류의 대기업 화장품과 비교되고
>경쟁하는 「PB화장품」과도 비교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소비자를 잘 분석해서 검토에 검토를 하며 「판매가」를 결정해야 합니다.
>결정된 「판매가」에 대해서
>최대한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먼저 목표하는 「제조구매가」를 확보하고
>나머지 금액을 기준해
>제조업체에서 생산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조업체에서 손해를 보지않고
>얼마나 「제조구매가」를 줄일 수 있는지 판매자의 수완이 필요합니다 !!
— 계속해, 「PB화장품」 가운데 어떤 아이템으로 만들지 정하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래서, 『PB화장품, 아이템 정하는 법 2가지』 라는 주제로 살펴보겠습니다.
■ 김현진 (HYUNJIN, KIM)
시케이플래닝 주식회사 대표, 일본 비지니스 컨설턴트, 맞춤 화장품 프로듀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졸업, 전직 해군대학 일본어 교관. 애경(주), 코멕스(주), 오라클 코스메틱(주)에서 기능성 화장품, 기초 화장품, 구강덴탈, 생활용품의 맞춤 PB(Private Brand) 제품만 300개 넘게, 20년간 한국, 일본, 인도 회사들과 공동기획 맞춤 제작해 공급한 경험과 독자적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2024년 회사 설립.
아버지 치매간병 5년, 어머니 폐암간병 1년의 경험에서 ” 세계최초 초고령사회 일본의 사례와 정보를 통해, 노화를 방지한다 ” 를 미션으로 활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