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서적 감상평】 홈페이지 테스트 네번째 글입니다. 노화는 치료할 수 있는가 김현진 2024년 08월 13일

【일본 서적 감상평】 홈페이지 테스트 네번째 글입니다. 노화는 치료할 수 있는가

노화는치료할수있는가2
노화는치료할수있는가 (Photo by 김현진)
노화는 치료할 수 있는가?
현재 세계 IT 억만장자가 노화관련 비지니스에 거액의 자금을 투자하고 있다.

과연 불로불사는 가능한 걸까? 사람은 몇살까지 살 수 있는 걸까? 젊어질 수 있는 궁극의 물질은 있는 걸까? 안티에이징 연구의 최전선을 찾아가 본다.

노화는 치료할 수 있는가( 文春新書 | 저자 : Kaori Kawai)의 저자는 일본의 유명 논픽션 작가로 2009년 小學館 대상을 비롯해 각종 수상 경력의 인물이다.

2023년 11월 의 이번 최신서적에서 일본의 노벨상급 과학자를 직접 취재하며 「노화 연구의 최신 정보」 을 분명히 보여준다.

 

사람은 500살까지 살 수 있다

나한테 사람은 몇 살까지 살 수 있을까라는 것은 너무나 궁금한 얘기이다.

아버지가 그랬고, 어머니가 그랬다!

그런 사람들에게 저자는 현재 분위기를 전한다.

죽는 것을 피할 수는 없어도, 조금이라도 노화를 막고 싶다. 그래서 거액의 투자를 쏟아붓는 사람들이 있다.

지금 노화 제어 비지니스가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불로불사는 어려워도, 수명을 100년 연장할 수 있지는 않을까요? “

구글 공동창업자 라리 페이지는,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 그리고 수명을 극적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소 <카리코(Calico)>를 설립해서, 15억 달러을 투자했다. 카리코는 노화연구에 있어 난과돌파를 목표로, 컴퓨터산업의 기반이 되었던 반도체를 개발한 <벨연구소>에 비유되고 있다.

구글 투자부문 책임자였던 빌 마리스도 이런 예측을 언급했다.

” 사람은 500살까지 살 수 있다 “

  이 책은 이런 의문에 대한 대답을, 최전선 현장에서 연구하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연구자들한테 직접 듣은 것을 써내려 간다. 그야말로 과학적인 확실한 근거를 바탕으로 말이다.

 

다음 글에서는..

계속해,  <불로불사 생명의 비밀> 관한 이 책의 내용을 소개합니다.
불로불사의 동물을 소개하며 그 힌트를 파헤칩니다.

 

SOURCE 文春新書 | 저자 : Kaori Kawai

 

■ 김현진 (HYUNJIN, KIM)
시케이플래닝 주식회사 대표, 일본 비지니스 컨설턴트, 맞춤 화장품 프로듀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졸업, 전직 해군대학 일본어 교관. 애경(주), 코멕스(주),  오라클 코스메틱(주)에서 기능성 화장품, 기초 화장품, 구강덴탈, 생활용품의 맞춤 PB(Private Brand) 제품만 300개 넘게, 20년간 한국, 일본, 인도 회사들과 공동기획 맞춤 제작해 공급한 경험과 독자적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2024년 회사 설립.
아버지 치매간병 5년, 어머니 폐암간병 1년의 경험에서 ” 세계최초 초고령사회 일본의 사례와 정보를 통해, 노화를 방지한다 ” 를 미션으로 활동중.